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자로 가는 길을 지키는 문장들

좋은 글귀 모음

by Bella Y 2020. 10. 24. 10:15

본문

이유 없이 뭔가 꼬이고 잘 안 풀리면 나의 언행부터 확인해 보면 답이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각을 바꿔주는 주는 글이 있어서 한글로 옮겼습니다. 알고는 있는 내용이긴 한테 나도 모르게 종종하는 행동들이죠~  어느 스님께서 하신 말씀이라고 하는데 누구인지는 확인할 수가 없어서 내용만 담아왔습니다. 원문은 한글 아래에 넣었습니다. 

 

불같은 성격을 바꾸어야 한다. 참을 에너지를 비축하고 충분한 준비를 마치고 대기하다가  즉각반격을 위한 과정이다.

 

 남한테 의지하지 말아야 한다. 만사를 스스로 해결할수 있는 독립심이 필요하다.

누구 탓을 하지 말아야 한다. 낙천적이고 어려움을 딛고 올라 설수 있어야 한다. 원망은 단지 너의 심신과 직면한 환경을 더욱더 어렵게 만들뿐이다.

경솔을 멀리 해야 한다. 중후함을 터득해야 하고 심사숙고한 후에 결론을 내야 한다. 한눈 사이에 재물이 당신의 손가락 사이로 흘러 나간다.

하소연을 하지 말아야 한다.  세상의 모든 사람의 마음에는 고난과 아픔이 있다. 당신이 타인에게 하소연을 하면 돌아오는 것이 동정이 아니라 당신의 불행을 구경하는 관람자가 추가될 뿐이다.

 

말을 하지 않아도 때면 되도록 입을 열지 않거나 말을 아끼는 것이 좋다. 주변을 조용히 관찰해 보면 손실이 나거나 재수가 없는 사람들은 보통 말을 쉽게 뱉는 사람이다. 또한 우리의 오관을 보더라도 눈섭,눈,코,입의 순서로 되어 있는데 가장 아래에 있는 입이 모든것을 한다. 말하고 음식섭취는 모두 입이 하는 일이지만 위치는 최하위이다. 눈섭은 까마득히 높은 곳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먼저 마음의 일을 해결하고 다음에 사물의 일을 해결해야 함을 터득하여야 한다. 사람은 품을 줄도 알아야 하지만 포기할 수도 있어야 한다. 품는다는것이 생존이고 능력이면 포기할 있다는 것은 생활이고 지혜이다. 모르쇠를 잘하는 사람이야 말로 일처리의 고수라고 할 수 있다. 굳이 사람의 및낯까지 알 정도로 가깝게 지낼 필요가 없고 외면할 정도로 미워할 필요도 없다. 자고로 모르쇠는 첨예한 대립관계를 완화 시킬수 있고 평화를 얻어내는 것이 상책이니라..

 

원문의 내용만 최대한 옮겼습니다. 

 


发财一定要修掉五样东西 

더보기

 

第一: 要修掉自己的暴脾气;懂得隐忍,隐忍是为了积蓄力量,蓄势待发,绝地反击。

第二:修掉自己的依赖性;一切要靠自己,需要独立。

第三:修掉抱怨;积极乐观,迎难而上,抱怨只会让你心态和处境变得越来越糟糕

第四:修掉鲁莽;要学会稳重,三思而后行,稍不留神财富就会从你的指缝当中溜走。

第五:修掉倾诉欲;这个世界每个人心里都有苦都有痛,你向别人倾诉,得到的往往不是同情而是多了几个看你笑话的人。

 

一个人能不说话的时候尽量不要说话,少说话。你注意观察一下,说话多的人往往是最吃亏最倒霉的那个人。各位看看我们的五官,有眉毛,有眼睛,有鼻子,有嘴巴。嘴巴,它拼命说话 吃饭 都得靠它,但是它的职位是最低的。眉毛没事高高在上什么事也不用干。所以你要从这里悟出一个道字。先解决心情再解决事情,人要拿得起 也要放得下  拿得起是生存 放得下是生活;拿得起是能力,放的下是智慧。 懂得装傻的人才是真的处事高手,看清一个人不一定要揭穿,讨厌一个人不一定非要翻脸,用装傻的方法扭转争锋相对的局面,换来和谐才是上策。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