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녀에게 남겨주는 글 4탄 (살아가는 지혜)

좋은 글귀 모음

by Bella Y 2022. 8. 23. 11:00

본문

안보인다고 길이 없는것이 아니다

 

사랑한다. 사: 죽을 사 / 랑:너랑 나랑 랑 

 

그래서 사랑한다는 너랑 나랑 죽을 때까지 같이 행하는 모든 것.. 

 

 

 

 

 

1. 너를 위해 큰 돌을 막아냈던 것처럼 너도 네게 떨어지는 돌멩이를 피하지 말거라. 너로 인해 너 뒤에 다른 사람이 안위할 수 있으리라. 네게 떨어진 작은 돌멩이를 두려워하지 말고 견뎌내는 사람이 되거라. 돌멩이가 떨어지지 않도록 기도하지 말고 떨어지는 돌멩이를 견딜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기도하기를.. 네게 떨어지는 돌멩이는 네가 감당할 수 있을 만큼의 크기일 테니. 

 

2. 신은 바르게 사는 자를 시험해 본다. 

 

3. 모르는 사람에게 베푸는 친절은 천사에게 베푸는 친절과 같다. 

 

4. 절벽가까이로 나를 부르셔서 다가갔습니다. 절벽 끝에 더 가까이 오라고 하셔서 더 가까이 다가갔습니다. 그랬더니 절벽에 겨우 발을 붙이고 서있는 나를 절벽 아래로 밀어버리는 것이었다. 물론 나는 그 절벽 아래로 떨어졌다. 그런데 나는 그때에야 비로소 알았다. 내가 날 수 있다는 사실을 (-로버트 슐러)

 

5. 우리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교차로들에는 신호등이 없다는 사실에 익숙해져야 한다. (헤밍웨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