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록깍지 강낭콩 효능 (혈액응고, 식욕증진 및 골격강화)

본문

오늘 소개할 채소는 해외에서 더 많이 먹은 채소라 사진으로 검색을 해보니 초록 깎지 강낭콩이라고 불리네요. 채소임에도 불구하고 육류를 조리하듯이 완전히 익을 때까지 조리를 해야 합니다. 저의 주변에는 잘 알고 챙겨 드시는 분과 그렇지 않은 분이 반반이었습니다. 초록 깎지 강낭콩이라고 불리는 이 채소도 종종 식탁에 올려 봅니다. ^^

 

초록 깎지 강낭콩 영양소

1. 수분이 다량 함유되고 열량이 비교적 적으나 비타민 A 와 C가 함유되어 있음

2.단백질 함유량은 23~25% 정도이고, 지방은 1.5% 임.

3. 초록 깎지 강낭콩에는 충분한 철분과 인이 함유되어 있고 혈액을 응고시키는 작용을 하여 디옥시브리핵산과 리보핵산의 결합 증가. (혈액응고는 상처가 난 혈관으로부터 출혈을 막아 지혈시키는 작용이다.)

4. 면역 반응, 백혈구와 림프구의 움직임을 억제하고, 종양 환자의 림프구를 생성하여 종양치료에 도움을 준다.

 

(영양소 분석 네 번째 사항은 대체적으로는 알 것 같은데 명확하게 포인트만 설명하라고 하면 잘 못하겠어서 인터넷 폭풍 검색하고 나름 공부했음에도 불구하고 정확한 전달이 안 될 듯싶어요. 혹시 이 부분에 대하여 정확히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저도 폭풍 공유하겠습니다. ㅎㅎ)

 

5. 음식 섭취 시 우리 몸에 가져다주는 효능으로는 식욕증진, 붓기를 빼주며, 골격을 강화시키고 빈혈에 도움을 준다. 

 

면역반응이란:

더보기

면역이란 세균 또는 바이러스 등의 자신이 아닌 것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과정입니다. 면역 반응은 세포성 및 체액성 면역 반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면역 반응에는 여러 종류의 세포가 관여하지만 T 세포와 B 세포 등의 림프구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T 세포는 주로 세포성 면역 반응을 주관하며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 등을 직접적으로 공격하여 죽이기도 하고 면역 또는 염증 반응을 활성화시키는 사이토카인이라는 물질을 분비하여 다른 면역 세포의 작용을 돕기도 합니다. B 세포는 세균과 바이러스 등의 자신이 아닌 외부의 물질(항원)이 체내에 들어올 경우 항체를 만들어 이를 몰아내도록 하며 이를 체액성 면역 반응이라 합니다.

소화관의 점막은 세균과 음식물 등의 항원에 항상 노출되고 있으므로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하여 활발한 면역 반응이 일어나는 곳입니다. 그러나 우리 몸에 유익한 세균이나 음식물 내의 항원에 대하여 모두 강력한 면역 반응을 일으킨다면 매우 곤란하므로 필요한 경우에만 적당한 반응을 일으키도록 조절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면역 반응이란 어떤 것입니까? (대한장연구학회 건강정보, 김원호)


주의할 점 : 이 채소는 반드시 완전히 익혀서 섭취하여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설익거나 덜 익은 상태로 섭취하면 식중독 위험이 있습니다. 

더보기

四季豆的营养价值

1.新鲜的豆粒中含有大量的水分,所含热量较低,但却含有中等量的维生素A和维生素C。
2.成熟的四季豆蛋白质含量约23%~25%,碳水化合物约为6·%~63%,脂肪约为1.5%。
3.豆粒所含钙是其所含磷的1/6。在未成熟的豆粒中,这两种元素的含量大致相等(一般认为,膳食中钙与磷的比值低时会使身体对该的利用率降低)。因此,食用四季豆的时候,应注意食用一些高钙低磷的食品,如奶制品和绿叶蔬菜等。
4.豆中能提供充分的铁和钾,现代医学证明,四季豆中含有血球凝集素,这是一种蛋白质类的物质,可增加脱氧核糖核酸和核糖核酸的合成。抑制免疫反应和白细胞与淋巴细胞的移动,故能激活肿瘤病人的淋巴细胞产生淋巴病毒,对机体细胞有非特异性的伤害作用,有显著的小腿肿瘤的作用。

 

2.时间宜长不宜短,要保证四季豆熟透,否则会发生中毒。

출처: MEISHIJIE / 四季豆

 

 

섭취방법:

1. 감자,가지,삼겹살과 각각 볶음요리 / (감자 초록 깎지 강낭콩 볶음; 가지 초록... ;삼겹살 초록 깎지 볶음요리 ) 

2. 찜 요리에 서브 야채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3. 채썰어서 반 건조시킨 후 볶아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