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파의 효능 및 생활 활용법

본문

흔히 우리는 양파가 인체에 유익한 효능을 많이 갖고 있다라고만 알고 있습니다.  며칠전 혓바늘이 돋아서 검색해 보다가 양파가 우리한테 이렇게나 많이 유익한 야채인걸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누군가의 share 로 몰랐던 내용을 알게 되었을 때 나도 릴레이로 나누어서 제가 올린 글로 또 다른 한분이 알게 된다면 이 포스팅은 그로서의 목적이 달성 되는 듯 싶습니다. 

 

양파의 효능 

1.양파는 수분이 전체의 90%를 차지하지만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C, 칼슘, , 철 등의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2.양파의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여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퀘르세틴은 활성산소와 과산화지질로부터 세포가 공격당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세포의 염증 및 상처를 회복하는 데 효과가 있다. 

 

3.양파에는 크롬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크롬은 포도당 대사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미량 무기질이며, 인슐린 작용을 촉진해주므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 

 

4.양파에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이 신경안정제 역할을 하므로, 잠을 잘 때 머리맡에 양파를 두면 신경을 안정시켜서 잠을 한결 편안하게 자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알리신은 일산화질소를 배출해 혈관의 강직성을 떨어뜨려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혈소판이 엉기는 것을 방지하고 혈관 내의 섬유소 용해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혈전이나,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켜주기도 한다. 

 

5.그 외에도 양파에는 술을 마실 경우 소모되는 비타민 B1의 흡수를 돕고 간의 지방분해를 돕는 글루타싸이온이라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숙취를 해소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양파의 활용법:

1.양파는 주변의 유해물질을 흡수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사용하고 남은 양파는 절대 요리에 재 사용하면 안 된다. 대신 남은 양파는 잠을 잘 때 머리맡에 두어 신경을 안정시키거나, 주변의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함이 좋다. 

 

2.양파를 집안 곳곳에 놓아두면 공간내의 유해물질을 흡수하여 건강한 주거 환경을 만들수 있습니다. 단 6개월 미만의 아이가 있는 방에는 사용하지 말라고 했으니 조심하세요. 

 

3.귀가 아플때 양파 한조각을 넣으면 놀랄만큼 통증이 사라진다. 또한 충치에 양파를 갈아서 넣어 두면 치통을 멈추는 효과가 있다. 

 

4. 끓는 물에 양파 몇조각을 넣은 후 우려내서 마시면 몸살 기운을 완화시키고 가래도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칼에 베거나 찢어졌을 때 양파를 상처 위에 대고 있으면 지혈이 될 뿐 아니라 소독을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하여 염증을 예방해 주고 상처도 훨씬 낫게 됩니다. 

 

6. 피부 트러블에 양파 한겹을 붙어두어도 금방 낫는 것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