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향이 강한 야채 샐러리 (눈 건강, 식이섬유 풍부)

본문

개인 적으로 자주 먹는 듯 안 먹는 듯. 잘 아는 듯 모르는 듯하는 야채가 샐러리예요~. 샐러드로 나와도 샐러리에는 젓가락이 잘 안 가는 ㅎㅎ ...  자주 먹는 듯한 아닌듯한 셀러리 효능과 섭취방법을 찾아봤어요. 


제철은 6월~7월, 9월~11월로 되어 있고 주된 효능은 풍부한 칼륨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 함유량이 많고 포감을 줘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효과적이다 라고 지식 백과에 나와 있네요. 

 

효능:

눈에 수분을 공급해 주고 각막을 보호하는 비타민A의 함유량이 많고 면역력 증진시키는 비타민 B1,B2,C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 함량이 많다. 

식물의 노란색 계통 색소인 플라보노이드의 '아피제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다. 이는 뇌신경세포 생성을 자극해 세포 성장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아피제닌: 각종 과일과 채소류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일종,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 억제 및 탄수화물 대사를 증진하는 효과가 있다. 

탄수화물 대사 증진, 염증을 억제하는 등 성장기의 청소년과 관절염을 않는 노인에게 효과적인 음식이다.

 

음식궁합:

샐러리+사과: 사과의 펩틴성분이 콜레스테롤 성분을 배출시키고 칼륨이 몸속 염분을 배출

자료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섭취방법: 돼지고기와 볶음 요리 / 볶음밥 야채로 활용/ 데쳐서 얇게 찢어서 무침요리 /

 

저는 의도적으로 자주 섭취해야 되는 음식이네요.. 눈 건강 및 세포 성장, 기억력.. 지금 저는 이 세 가지 기능이 끝도 없이 하락하는 중이네요~ 원래부터 우리 주변에 있던 먹거리인데 저처럼 몰라서, 혹은 관심이 덜해서 챙기지 못했던 먹거리를 한 분이라도 더 알고 자신의 건강에 알맞은 먹거리를 SETTING 해 드실 수 있도록 널리 널리 알려지기를 바라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