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콘 or 베이비콘(식이섬유가 풍부한 옥수수 이삭)

본문

베이비콘 혹은 영콘이라고 불리는 이 채소는 중국요리에서 종종 보는 채소이죠. 살짝 데쳐서 맛을 고유의 맛을 보면 알맹이가 아닌 아삭한 옥수수 맛이죠. 찾아봤더니 이 채소는 옥수수이삭 이었습니다. 옥수수는 우리가 흔히 먹는 옥수수로도 섭취하지만 이렇게 옥수수 이삭으로도 우리한테 영양분을 공급해 주지요. 우리는 반찬용 먹거리로는 자주 올리지 않지만 스테이크나 중국 요리에서는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메인 채소는 아니더라도 볶음 요리 시 곁들여 주면 식감도 좋고 맛도 좋아요. 

 

 

 

베이비콘 효능

1. 옥수수 이삭에는 식이 섬유가 대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는 위나 장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팽창하는 성질이 있어서 위장 운동을 촉진하여 배변을 도와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2. 단백질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올립니다. 옥수수 이삭에 있는 단백질은 위와 장에서 대량의 아미노산으로 분해됩니다. (아미노산: 조직의 성장과 유지에 관여하고, 호르몬과 효소, 항체 등의 주요 구성성분이 되며, 각기 고유의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족하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 지연과 성인의 체중 감소를 유발하고 인체 대사 조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네이버 지식백과] 아미노산 섭취기준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2015. 11.)

 

3. 저혈당증과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된다. 

 

4. 인체의 노화를 늦춰 줍니다. 

 

5. 입맛이 없는 사람이 식전에 먹으면 식욕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섭취방법

1. 육류를 구워 먹을 때 마늘과 버섯을 같이 구워 먹듯이 옥수수 이삭도 곁들여서 먹는다

2. 브로콜리, 당근이랑 같이 채소볶음도 좋고.. 새우랑 같이 볶이도 한다. 

3. 집에서 짬뽕 요리 시에도 사용한다. 

4. 데쳐서 약간의 참기름에 소금간만 넣는 무침으로 만들면 아삭한 알 없는 옥수수를 먹는 느낌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